마츠토야 마사타카를 시작으로, 저명한 프로듀서 5인이 참여한 HKT48 모리야스 마도카(22)=나가사키시 출신= 솔로 피아노 앨범 「私の中の私 ( 안의 ).

 앨범을 위해  내려준 오리지널 5곡에 대해 모리야스 본인에게 들어 보았다.

 

-No Diggity!! (이토 슈헤이)

 

영어로 「물론」 등의 의미를 가진 곡명. 청초한 분위기의 모리야스에게선 상상하기 어려운, 힙합 조의 넘버.

「꽤나, 레코딩이 어려워서. 거리의 느낌이 나는 곡이었는데, 정통파 클래식과는 거리가 있어 어려웠어요. 엑센트를 붙이는 법이나 리듬을 잡는 법이나, 꽤나 지도를 받았었지만... 스튜디오에 통조림처럼 갇혀, 저도 지쳐서  모르게 되버려서(웃음). ‘어디까지 갔어...?’ 같은. 결국, 마지막엔 그래, 해보자 마음으로 연주한 테이크를 기본으로 썼습니다.

 중간엔 모리야스 자신의 코러스도 포함되어 있는데, 「이토 상이  캐치 프레이즈를 찾아보시고, 그걸 영어로 번역해서 코러스로 넣어 주셨어요.

 

-Lotus (타케베 사토시)

 

「이것이 타케베 풍」 느낌의, 일본풍 넘버. 연꽃을 의미하는 곡명은, 타케베의 재량으로 모리야스가 좋아하는  이름을 붙였다.

「일본적 느낌의 J-Pop 가득한 곡으로 멤버들에게도 가장 인기도가 높아요. ‘환상즉흥곡 녹음할 , 주요 대목만 들려 주셔서. 상당히 눈길을 끄는, 처음 들어봤을 뿐인데도, 어딘가 그리움을 자아내는 분위기의 곡이었어요.

후반의 주목 포인트인 빠른 연주는 「어려워요, 역시(웃음). 이벤트 같은 자리에서도 연주하고 싶지만... 연습하지 않으면 안되겠구나 싶어요.

 

-Beyond The Line (토리야마 유우지)

 

 중간의 재즈 파트는 따로 녹음했다고.

「토리야마 상의 녹음 방식이 가장 독특했다고 생각하는데, 상당히 신선했어요. 재즈를 얹은 파트는 다른 곡인 것처럼 들려주고 싶다, 이렇게 말씀하셔서,  자신도 그렇게 생각했기에, 녹음을 전부 마친 , 새로운 기분으로 연주했어요. 정말 콩쿨을 위해!’ 같은 피아노 밖에   적이 없어서.  앨범을 계기로, 편하게 쓰여지진 않았지만, 그런 즐거움을 알게 되었어요.

 

-17END (혼마 아키미츠)

 

오키나와 민요의 레전드로 불리는 오오시로 미사코의 노래로 시작한다. 실재하는 미야코지마(미야코 ) 석양 스팟이 모티브로, 혼마 안에서 구체화된 이미지가 있었던 만큼, 그것을 표현하는 것에 애썼다고.

「연습 동영상을 프로듀서님께 보내 지도 받던 , 가장 조언이 많았던 악곡이에요.  자신도 그렇게 만족하지 못하는 상태였어서  녹음도 걱정이었지만...  녹음에서는, 오오시로 선생님도 샤미센 연주자 분도 스튜디오에 와주셔서,  더 감정이 만들어진 상태로 들어갈  있었어요. HKT 5기생 카와히라 히지리 쨩이 LINE으로 미야코지마에 이런 장소가 있어요!’ 라고 알려줘서. ‘ 곳을 이미지로 연주하고 있어 라고 답했더니 그렇군요!’ 라며 어머님이 찍은 사진을 보내줘서. 귀엽지요(웃음). 사진도 엄청 예뻤어서, 가보고 싶다 생각했어요.

 

-即興曲#727 (즉흥곡#727, 마츠토야 마사타카)

 

「가장 긴장감 넘쳤던  같아요. 클릭음이나 트랙이 있는 편이 안심 되구나 싶고(웃음). 9곡을 그렇게 했어서, 익숙해져서. 피아노와 저만 있는게 불안해져서」

 클래스 난이도의 초절기교곡.

「반  울면서 연습했어요. 데모 테잎을 마츠토야 상이 연주했다는 것도 몰랐어요. (데모가) 배속이었다는 것도 나중에야 알아서. 배속 그대로 연주하게 됐어요.

 

 

https://www.nishinippon.co.jp/nsp/item/n/582911/